SSG닷컴이 별도의 명품 전문관 신설과 뷰티관 리뉴얼을 통해 이달부터 온라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
SSG닷컴은 3일 별도의 명품 전문관(쓱 럭셔리)을 신설하고 명품 카테고리를 주력으로 육성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명품 전문관은 국내외 최신 명품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명품 콘텐츠 플랫폼'을 표방하며, 명품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업계 최초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최근 1달 이내 쓱닷컴 명품관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연락할 시 자동으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로 연결되며, 명품 전문 상담사로부터 빠르고 간편하게 문의사항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특정 명품 브랜드 제품을 한정된 인원의 고객들에게 특가로 판매하는 '매일매일 선착순 타임딜' 페이지도 신설했다. 매일 열리는 타임딜은 준비된 수량이 완판될 경우 자동으로 닫힌다.
시계, 보석류, 명품 가방 등 프리미엄 배송이 필요한 고가의 명품만을 한 데 모은 프리미엄 배송 페이지 역시 새로 개설했다. 이를 위해 쓱닷컴은 최근 현금 등 고가 상품만을 취급하는 특수물류 전문업체 발렉스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프리미엄 배송 상품 구매 시 제복 차림의 특수배송 전문 인력이 고객이 있는 곳으로 방문해 제품을 고객 본인에게 직접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전문관이 명품 전문관 안으로 이동한다.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8만여 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의류, 잡화를 포함해 시계 및 주얼리까지 발급 범위를 넓혔다. 만약 SSG개런티 상품이 가품으로 판정될 시에는 200% 보상한다.
명품 리셀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중고 명품 관련 별도 페이지도 따로 제작했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시간이 지날수록 희소 가치가 높아지는 하이엔드 빈티지 상품들 위주로 구성했으며, 중고 제품의 특성상 고객이 제품 상태를 확실하게 가늠할 수 있도록 상품 부분별 상세사진들이 여러 장 첨부된다.
뿐만 아니라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모바일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은 특화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먼데이 문'을 뷰티 놀이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
전문관 안에 '쓱배송 뷰티' 탭을 새로 만들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뷰티 상품을 모아놨다. 기존에도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뷰티 상품을 배송해왔지만, 이마트몰과 새벽배송몰에 각각 산재해 있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한 눈에 보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품목 중 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웃돈다는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 탭도 신설했다. 이 탭에서는 인기 뷰티 상품 리스트는 물론, 성별, 가격대, 상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맞춤형 선물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을 전문관 안에 별도 탑재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는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을 연동해 로레알 산하 뷰티 브랜드 상품의 다양한 색상 옵션을 매장 방문 없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이나 앱에서 별도 검색해야 했지만, 이제는 전문관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기존 먼데이 문의 장점으로 꼽히던 '단독 브랜드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앞서 SSG닷컴은 엘카코리아, 로레알,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뷰티 브랜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브랜드관을 열어 단독 상품 선론칭과 특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왔다. 뷰티 카테고리는 개인의 브랜드 선호가 뚜렷한 만큼, 이를 앞세워 세분화된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의 이같은 변화는 모두 온라인 고객이 SSG닷컴만의 명품 및 뷰티 쇼핑을 한층 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취한 조치다.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뷰티MD 담당자는 "고객에게 더욱 신뢰도 높은 상품 제안, 고객 수요 반영한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분야별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지속 키워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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