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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ECO NFT, 자체 생태계 유틸리티 토큰 ESG 상장으로 주목

ECO NFT 마켓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게임, 사진, 음악, 기반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플랫폼인 Eco NFT 프로젝트는 지난 4월 게이트아이오에 자체 생태계 유틸리티 토큰 ESG를 상장하면서 글로벌에서 주목받고 있다.

 

NFT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많은 메인넷 위에 NFT가 발행되고 있지만, 발생하는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진 프로젝트를 사실 많지 않다. 블록체인은 전기에너지를 급격하게 사용하는 만큼 탄소배출에 대한 책임감이 필요하다.

 

ECO NFT 마켓은 수익의 일부를 환경단체에 기부하여, 여러 환경단체와 지구를 살리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NFT를 구매하는 이유가 재태크에 있는 만큼 NFT 스테이킹 후 마이닝할 수 있고, 게임에 참여할 권한을 가진 NFT, 이벤트 참여권 NFT 등 다양한 역할의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Staking 및 Harvest 진행시 적정한 거버넌스 활성화 비용으로 사용하여 구성원 전체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생태계를 설계했다.

 

에코NFT의 프리오픈을 진행하면서 지난 5월에 공개한 한국의 애니메이션 '테테루NFT'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테테루 NFT 는 해시레이트값이 다른 5장의 NFT를 랜덤으로 발급 받을 수 있고, 발급받은 NFT 카드를 스테이킹 하면 해시레이트 값에 따라 리워드 풀의 ESG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다.

 

'Eco NFT' 플랫폼의 구축을 총괄하고 있는 한해수 Team Leader는 "에코NFT의 프리오픈이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개인간의 NFT 거래를 위한 'Open market' 및 누구나 NFT 발행을 위해서 참여할 수 있는 'Battle' 등 다양하고, 새로운 구성을 추가하고 있다. 환경과 투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NFT 마켓이라고 바라봐 주셨으면 한다"며 "우린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항상 기억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빌려쓰는 환경을 잘 보존해서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에코NFT에 담겨있다"고 밝혔다.

 

에코 NFT는 프리오픈과 함께 글로벌 12개국에 광고 및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에코 NFT 프리오픈을 맞이하여 접속한 지갑에 대해 고유의 URL을 발급 받아 배포하여 매출이 발생하면 5%의 매출이 스마트 컨트렉트로 자신의 지갑에 들어오는 온다. 또한 ESG 슈퍼홀더가 되면 매출의 최고 13%를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레퍼럴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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