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에이블리 “자유로워진 일상 속, 과감하고 화려한 패션 인기”

에이블리가 2022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F.R.E.E'를 선정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가 지난달 상품 판매 및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F.R.E.E'를 선정했다. 일상 회복으로 자유를 만끽하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 자신을 자유롭게 드러낸다는 트렌드를 표현했다.

 

'F.R.E.E'는 ▲Focus on Y2K(Y2K 패션에 주목) ▲Ripped Jeans & Cutout Tops(찢어진 청바지와 컷아웃 스타일) ▲Edge point(특별함을 더해주는 포인트) ▲Emerging Knitwear trend(니트 소재 트렌드 급부상) 단어 조합이다.

 

이달 에이블리에서 'Y2K(2000년대)' 검색량이 전년 대비 160배가량 대폭 증가해 이번 여름에도 2000년대 패션이 집중될 전망이다. 대표적인 Y2K 패션으로 상의는 짧게, 하의는 넓은 통의 펑퍼짐한 스타일링이 있다. 크롭, 크롭티, 크롭톱 등 짧은 상의 5월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하며 20만건을 기록했고, 스카프를 튜브톱처럼 입는 일명 '스카프톱' 검색량은 전년 대비 165% 신장했다. '와이드 팬츠'도 단일 키워드 검색량만 지난달 10만건에 달한다.

 

일부를 잘라내거나 '컷아웃', '트임' 등 과감한 노출로 확실한 개성을 표현한 옷들도 유행이다. '찢청(찢어진 청바지)'은 전년 대비 50%가량 많이 검색됐으며, 무릎 부분만 살짝 트임이 있던 과거에 비해 허벅지, 바지 뒷면까지 트인 스타일도 다양해졌다. 어깨, 등, 골반 등 노출을 가미한 디자인인 '컷아웃' 검색량도 약 420% 크게 증가했다.

 

같은 옷이라도 넥라인, 프릴, 퍼프 등 디테일로 화려함을 강조한 스타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퀘어넥은 다양한 목라인 스타일링 중에서 가장 인기고, '하트넥' 검색량은 전년 대비 약 65% 증가했다. 하트와 스퀘어 모양을 결합한 모코블링의 '하트스퀘어넥 반팔 티셔츠'는 에이블리 내에서만 5만장 이상 판매됐다.

 

5월 '프릴 수영복'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으며, 셔링 디테일이 돋보이는 비키비키 '세레스 셔링 원피스 모노키니'는 에이블리 수영복 카테고리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올여름은 옷도 가방도 니트와 '그물' 열풍이 예상된다. 5월 에이블리 '니트'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0% 대폭 증가했다. 또 코바늘로 뜨개질한 듯한 '크로셰(Crochet)' 패션을 중심으로 니트웨어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5월 한 달간 에이블리 내 '크로셰' 검색량은 약 200% 증가했으며, 크로셰 소재를 활용한 상품도 '가디건', '조끼', '나시' 등으로 다양해졌다. 일명 '그물백'으로도 불리는 '네트백' 검색량도 233%가량 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