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이 지난 5월 28~29일 양일간 일일 최고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5월 4주차(5월 23~5월 29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1%, 전주 대비 58% 신장했다.
캐치패션이 지난 5월부터 운영 중인 '글로벌 세일 챌린지'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컸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정품만을 구매할 수 있는 데다, 일찍 찾아온 여름 시즌을 대비한 개성 있는 글로벌 패션 아이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캐치패션의 공식 파트너사이자 세계 명품 공식 판매처 마이테레사, 파페치, 24S, 센스 등과 협업하고 있다.
또, 올해 명품 이커머스 업계의 정가품 논란 속에서도 캐치패션 방문자가 크게 늘면서 회원가입 수가 월평균 신장률 40%를 기록하고 있다. 캐치패션 측은 오픈마켓 방식의 판매자 입점을 배제하고 브랜드 공식 판매처만 제휴를 맺으면서 정품 공급에 대한 신뢰가 쌓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5월 이후(5월 1~6월 10일) 캐치패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많이 팔렸다. 베스트셀러 톱5로 ▲마르니 트렁크 코튼 숄더백 ▲제이린드버그 폴로 셔츠 ▲이자벨마랑 캔버스 토트백 ▲톰포드 카드 홀더 ▲셀프 포트레이트 레이스 쉬폰 드레스가 꼽혔다. 봄부터 인기가 상승한 제이린드버그는 골프 인구가 늘면서 골프웨어 직구에 대한 관심이 동반 상승한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국내에 공식 판매 채널이 없어 해외 직구를 해야하는 희소성 있는 상품들이 캐치패션 판매 상위권에 랭크됐다. 대표적으로 ▲르메르와 캐나다 명품 플랫폼 센스의 익스클루시브 라인 '르메르 익스클루시브 슬립온'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와 미국 스트릿 웨어 이지 갭의 2022년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이지 갭 엔지니어드 바이 발렌시아가 도브 7부 소매 티셔츠' 등이 있다. 이 상품들은 브랜드 공식몰 외 캐치패션의 파트너사에서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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