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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올여름 올영세일 키워드는 '색·향'…"코로나19 이전으로 회귀한 뷰티"

올리브영 올영세일 첫날인 지난 2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은 한 고객이 립 틴트를 발색해보고 있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여름 맞이 올영세일을 마치고 올 여름 뷰티 키워드로 '색(色)'과 '향(香)'을 제안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 여름 올영세일 매출 분석 결과, 9일 키워드를 이같이 소개하며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전으로 회귀하려는 (뷰티)경향이 나타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일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열린 올리브영 대규모 할인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던 지난해와 달라진 매출 양상을 보였다. 특히 색조 화장품과 염색 등의 컬러 메이크업이 강세를 보였고, 향수를 찾는 이들도 부쩍 늘었다. 외출과 사적 모임 등 외부 활동이 활성화된 영향으로 분석된다.

 

카테고리별 세부 매출을 살펴보면 쿠션과 립틴트, 아이라이너 등의 색조 화장품이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각 카테고리는 지난해 6월 세일(6월 3일~9일)과 비교해 매출이 각각 54%, 54%, 24%가량 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세일에서도 이같은 흐름을 이어갔다.

 

이와 함께 또 다른 컬러 메이크업 상품군인 염모제 역시 약 26% 신장했다. 코로나19 사태 속 새치 관리를 위한 새치 염색약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던 것에 이어 이번 세일에서는 탈색을 하고 머리색을 바꾸는 등의 패션 염색약의 매출이 크게 늘며 염모제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었다.

 

억눌려있던 소비심리가 폭발하면서 향수도 특수를 누리며 카테고리 기준 매출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보통 겨울이 성수기인 향수 카테고리가 여름철 이같은 인기를 누리는 것은 이례적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오프라인의 활기를 이어감과 동시에 엔데믹 이후의 트렌드를 미리 살펴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트렌디한 상품과 옴니채널 경험 등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MZ세대 대표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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