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의 올해 1월부터 5월 31일까지 주얼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여름 날씨를 보이기 시작한 5월에는 전년 같은달 대비 주얼리 매출이 45% 증가하는 등 본격적인 매출 상승세에 접어들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목걸이와 팔찌로 진주 소재와 체인 디자인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진주의 경우 양식진주나 모조진주를 사용해 가격대를 낮추고 패션성을 가미한 목걸이, 귀걸이, 팔찌가 인기다. 체인 디자인은 골드와 실버색상이 모두 인기이며 굵은 체인부터 가는 클립 형태의 체인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에 따르면, 올해는 남성들도 적극적으로 주얼리를 구입하면서 성별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남성용 목걸이로 알려진 체인 디자인은 여성용 목걸이, 팔찌, 귀걸이로 출시되고 있으며, 중년 여성의 상징처럼 여겨지던 진주목걸이는 남성들의 패션 감각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액세서리로 떠올랐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주얼리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는 영국 럭셔리 주얼리 '모니카비나더'로 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다. 모니카비나더는 100% 리사이클된 골드 도금과 실버를 이용해 제품을 제작, CO2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이 브랜드의 체인 목걸이와 팔찌가 여성 고객에게 반응이 좋다.
다음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는 국내 주얼리 브랜드 '먼데이에디션'으로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실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성용 액세서리 브랜드지만 진주 소재 목걸이의 경우 남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20%를 차지할 정도로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의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는 품격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의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75만원대부터 선보이며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관심받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주얼리 매출 확대에 발맞춰 신규 브랜드 확보에 힘쓰고 있다. 작년 말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를 입점시킨데 이어 지난 3월에는 다이아몬드 시뮬런트(다이아몬드 대용품) 브랜드 '디아모모'를 단독 론칭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