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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보험공사, AI챗봇 '예솜24'로 민원 상담 서비스

예금보험공사 AI챗봇 예솜24./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예솜24'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예솜24'는 AI챗봇 시스템의 명칭으로 예금보험공사 공식 캐릭터 '예솜이'가 24시간 문의사항에 응답해준다는 의미다. 이 챗봇은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예금보험금 신청 ▲미수령금 통합신청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채무조정 ▲은닉재산신고 등 6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을 위한 신청서 양식 및 작성 샘플 다운로드, 신청 페이지 바로 가기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민원인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다.

 

예금보험공사 관계자는 "오는 2023년 하반기까지 '차세대 IT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인프라 및 전사 업무 시스템을 고도화하겠다"며 "콜센터 구축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