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기아 빅(Kia VIK)'이 '마이기아(MyKia)'로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는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을 기존 기아 빅에서 개인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마이기아로 리뉴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아 빅은 차량 구매 정보부터 운행 유지관리까지 고객의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2018년 출시 이후 회원 수 250만 명의 대형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기아는 기아 빅의 회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개별화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마이기아로 리뉴얼하고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마이기아는 홈 화면을 고객 차량의 색상과 동일하게 하고, 주행 전 홈 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함께 각종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기존 기아 빅은 정비 이력 확인과 소모품 관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마이기아는 여기 더해 자동차 보험, 차량 할부, 주차료 등 차량과 관련한 모든 비용을 표시해 준다. 전기차 고객은 앱을 통해 즉시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검색 및 예약도 가능하며, 차량 충전 중에는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배터리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마이기아 론칭을 기념해 5월 30일부터 6월 19일까지 3주 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아 관계자는 "마이기아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중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기아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자동차 생활에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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