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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보도자료

화해, 4만건 리뷰 분석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발표…비건 부문도

뷰티 앱 화해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를 열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발표했다. /버드뷰

버드뷰의 뷰티 플랫폼 화해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를 열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선정 결과를 25일 앱 내 공개했다.

 

화해 앱에서 진행되는 2022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는 올 상반기 출시된 제품에 대한 약 4만건에 달하는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주목받은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과 '상반기 트렌드 어워드' 부문을 선정했다.

 

먼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으로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출시된 제품 중에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으며 루키로 부상한 총 51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킨케어부터 클렌징, 메이크업, 바디, 헤어, 베이비&임산부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화해 사용자들이 솔직하게 남긴 리뷰만을 집계해 심사한 결과다.

 

이번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중에는 랩코스, S2ND, 바이오던스, 라보드레 등과 같은 신진 브랜드의 수상이 30% 가량을 차지하면서 브랜드 파워보다 제품력이 우수한 중소 브랜드들의 성장이 엿보였다.

 

또한 화해는 올 상반기 트렌드 어워드 시상에서 '비건' 부문을 새롭게 신설하고, 12개 수상 제품 리스트를 공개했다. 최근 뷰티 시장에서 환경과 생명까지 생각한 가치 소비가 주요 흐름으로 자리 잡으며 상반기에 출시된 화장품 중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아이템을 비건 트렌드 부문 수상 제품으로 엄선했다.

 

화해는 이번 비건 트렌드 부문 시상을 위해서 비건 화장품에 대한 기준을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 금지 및 생산 과정에서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는 제품으로 정의했다. 또, 현재 국내외 비건 인증 제도를 시행 중인 한국비건인증원, eve VEGAN(프랑스), Vegan Society(영국), V-Label(이탈리아)의 인증을 받은 제품을 트렌드 어워드 수상 제품 후보로 선정해 심사했다.

 

비건 부문에 선정된 제품들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해 환경 보호에도 각별히 신경쓰는 특징을 엿볼 수 있었다. 휘게의 '오운 비건 카밍 세럼'과 에이트루의 '오리진 카밍 모이스처 패드' 등 수상 제품 대부분이 재활용 등급 '우수' 용기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FSC 인증 종이, 콩기름 잉크 등을 사용했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올해 8회째를 맞는 화해 뷰티 어워드는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품을 더 많이 발견하고, 화장품 시장이 다채로워질 수 있도록 매년 2회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제 뷰티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선택받은 인기 제품과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화장품 시상식으로 화해 뷰티 어워드만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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