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라웨어가 애슬레저 제품군 집중 성장세를 이뤄내며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뮬라웨어는 올 1분기 레깅스 외 애슬레저 제품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전체 매출액 내 비중 역시 지난해 10%대에서 올해는 30% 이상까지 신장했다. 야외활동이 본격화된 4월에는 350%를 웃도는 수준으로 매출이 뛰어올라 2분기 실적도 밝을 전망이다.
이같은 호조세는 시장 전체의 흐름과 견주어볼 때 긍정적인 신호다. 최근에는 운동용 외에도 홈웨어, 외출, 출근 등 다양한 시간과 장소에 착용 가능한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뮬라웨어는 레깅스 및 브라탑 등 기존의 핵심 상품군에 더해 데일리룩 연출까지 가능한 애슬레저 상품군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관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 라인을 별도로 구성하고 시즌별 컬렉션을 통해 감도 높은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등 애슬레저 분야에 꾸준하게 공을 들였다. 올해부터는 매월 MBTI 컬렉션, 스프링 컬러 팔레트 컬렉션 등 트렌디한 감성을 접목한 컬렉션 라인을 론칭하며 핵심 타깃인 MZ세대 고객들을 정조준하고 있다.
애슬레저 본연의 기능성 및 활동성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기존 핵심 제품군에만 국한되지 않은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뮬라웨어 관계자는 "시장 내 고객 수요가 다채로워짐에 따라 제품에 셔링포인트, 컷아웃, 크롭 등 디자인 디테일을 적용하고 조거핏, 플레어핏, 와이드핏과 같은 디자인의 팬츠를 출시하는 등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 첫선을 보인 프리 투 조거 팬츠는 출시 후 4달간 91% 이상의 판매율을 달성하며 단시간 내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 제품은 기능성 원단으로 활동성과 착용감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뮬라웨어만의 입체 패턴과 사이드 절개 라인 등을 통해 최근 유행 중인 조거 팬츠를 보다 슬림한 핏으로 연출, 고객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밖에 누적 판매량 70만장 이상, 리뷰 수 약 2만9000여 건을 기록 중인 '데이 바이 데이 플레어 팬츠'는 플레어 핏의 팬츠로, 운동 시 활용도가 높고 데일리룩으로도 부담이 없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뮬라웨어는 앞으로 주력 상품인 레깅스 제품군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신규 출시를 이어나가는 동시에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간다는 계획이다. 축적된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능성과 소재는 물론, 핏과 라인까지 신경쓴 디자인의 레깅스 소재 팬츠, 패드형 티셔츠 등 관련 상품군을 집중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강점인 자체 소재 및 패턴의 연구 개발 등도 진행 중에 있다.
조현수 뮬라 대표는 "뮬라웨어의 경우 애슬레저 상품군을 주요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 매출 비중을 50%까지 확장하는 것이 올해 목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로서 성장을 지속해나가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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