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CJ올리브영, 건강식품 키운다…‘올영에서 건강올령’ 연중 캠페인 전개

올리브영이 5월부터 전개하는 '올영에서 건강올령' 캠페인 대표 이미지.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건강식품 카테고리 육성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건강식품 대표 판매 채널로서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올영에서 건강올령' 대규모 연중 캠페인을 5월 1일부터 시작한다.

 

캠페인 타이틀인 '올영에서 건강올령'은 올리브영에서 즐겁고 쉽게 건강도를 올린다는 의미다. 올리브영은 이번 연중 캠페인을 통해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 대표 채널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집계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6년 3조5563억원에서 2020년 4조9273억원, 2021년 5조454억원 규모로 신장했다. 올리브영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건강식품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25%씩 증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안착했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올영에서 건강올령' 캠페인에서 쉽고 안전한 건강식품을 콘셉트로 면역·활력·이너뷰티·슬리밍 등 기능별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또 카테고리 캠페인 최초로 대형 모델인 가수 유희열을 발탁했다. MZ세대에게 유쾌한 멘토 이미지를 보유한 유희열을 통해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건강식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먼저 올리브영에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건강한 즐거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건강올령' 체험 키트를 기획했다. 슬리밍·이너뷰티 등 루키 상품군과 스테디셀러인 유산균·비타민까지 최대 11종의 인기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건강 게이지를 올린다는 의미에서 패키지도 게임기 모양으로 제작했다. 체험 키트는 오는 5월 5일부터 6만 원 이상 구매한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1일까지 인기 건강식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쏘몰 ▲비비랩 ▲푸드올로지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는 고객의 건강 루틴에 맞춘 100여 개 건강식품을 엄선, 최대 41% 할인 판매하는 '건강 루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연말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건강 캠페인을 선보이면서 올리브영에서 고객들이 건강식품을 쇼핑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뷰티를 넘어 건강식품도 가장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