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아이! 깨끗해’ 한정판 시즌3 출시…판매 수익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내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3' 상품 전용 매대. /라이온코리아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세번째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2종(그린티/리치)을 출시하며 밀알복지재단 산하의 장애인 근로사업장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지속 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선순환도 이끌어낸다.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은 장애근로인과 함께하는 '다양성 존중 캠페인'을 표방한다.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패키지 디자인, 조립, 판매, 기부 등 제품 생애주기 전 과정에 발달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발달장애 작가 양성 및 이들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다시 활용된다. 이렇게 생성된 장애인 일자리 누계는 올해 기준 100여 명에 이를 전망이다.

 

발달장애 작가가 직접 그린 그림을 담아 만드는 '리미티드 에디션'만의 색다른 패키지 디자인도 매 시즌 화제를 모아왔다. 이번 시즌3 디자인에 참여한 김승현 작가는 '놀이공원'을 테마로 화사한 색감의 패키지를 완성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 작가는 "코로나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손을 씻는데, 그 시간이 숙제를 하는 기분이 아니라 놀이공원에 간 것처럼 행복하게 느껴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면서 "내 그림이 입혀진 제품이 나오다니 너무 설레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즌3 출시를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4월 한 달 간 네이버,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250ml 용기 1개와 200ml 리필 2개로 구성된 '기획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으로, 행사 기간 및 가격은 채널별로 상이하다.

 

한편 '아이! 깨끗해'는 '9년 연속 국내 핸드워시 판매 1위'(칸타월드 패널 기준, 2013~2021)를 수성 중이다. 지난달 발표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는 손세정제 부문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