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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대동그룹, 전기이륜차 시장 진출 '포문'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 '시동'

 

원유현 대동모빌리티 대표이사(왼쪽)와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동

대동그룹이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운영에 특화된 배터리 교환형(BSS) 전기이륜차 시장에 진출한다.

 

29일 대동그룹에 따르면 전기이륜차는 순수 국내 모빌리티 기술과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조하며 LG에너지솔루션이 제공하는 도심내 배터리 교환소에서 충전·교환 서비스가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다. 또 친환경 시대에 적합한 서비스로 전기이륜차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모빌리티 기업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운영경험과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대동그룹은 지난해부터 대동모빌리티를 중심으로 3대 미래 사업의 하나인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했다. 대동모빌리티는 2021년부터 5년간 2234억원을 투자하는 농업용·비농업용의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초소형·소형·중형·대형 및 E-바이크 전용) 사업 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 중이다.

 

대구 달성군에 있는 대구국가산업단지에 모빌리티 신공장을 올해 하반기까지 완공해 전기이륜차 제작 모회사인 대동과 함께 첫 번째 제품을 연내 양산하는 게 목표다.

 

배달 라이더들이 뽑은 현재 전기이륜차의 문제점은 ▲충전 대기 시간 ▲관리 서비스의 번거로움 ▲운전 피로감 ▲잦은 시동 온·오프(on·off)의 불편함 ▲배달콜을 위한 휴대폰 거치대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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