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화된 방역조치에 여행업계 훈풍에 이어 호텔업계에도 햇살이 들고 있다. 여행객 및 다수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고, 관련해 다채로운 패키지를 시행 중이다.
최근 정부가 해외입국자 중 백신 접종자에 대한 격리 면제를 시행함으로써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심이 고조 되었고,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손실을 입었던 여행업계와 호텔업계가 먼저 활기를 되찾고 있다.
23일 호텔 및 리조트 업계에 따르면 지난 12일 야외수영장을 개장한 서울신라호텔은 예년보다 이용객 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뚜렷해진 여행심리 회복세를 실감하고 있다.
야외 수영장 개장 후 열흘 간의 이용객 수를 비교해본 결과 지난해 대비 약 35%, 2020년 대비 약 70%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를 열어 상춘객을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개장 시기가 여행심리 회복 시점과 맞물리면서 긍정적인 모객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또 서울신라호텔이 봄 시즌(3~4월)에 출시한 '어번 아일랜드 패키지'는 여름 성수기에 비해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와 여유로운 분위기를 중시하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이하 그래비티)에서는 도심 속 판교 여행법을 제안하는 패키지를 내놨다.
오는 25일부터 5월까지 '트립 투 판교: 영화편' 패키지를 내놓고 호텔의 서비스와 주변 볼거리,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며 도심 속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봄날, 영화를 감상하고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되었다. 그래비티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 전국에서 사용 가능한 CGV 입장권 2매와 팝콘 1개·음료 2잔 교환권을 제공하여 영화를 관람하고 호텔 내부의 여러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그래비티에서 도보 3분 거리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 CGV가 입점되어 영화 관람 후 쇼핑 및 주변 맛집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주말동안 가족, 친구, 연인과 색다른 휴식을 취하고 싶은 고객들을 겨냥해 '펀 위켄드' 패키지를 선보였다.
체크인 당일 오후 12시부터 체크아웃 당일 운영 종료 시까지 이용 가능한 워터 스파 '씨메르' 이용권(성인 2인) 혹은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이용권(성인 2인, 어린이 2인)을 옵션으로 제공해 휴식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객실 1박 ▲플레이랩, 키즈존 이용(성인 2인, 어린이 2인)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무료입장 등 풍부한 기본 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