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AXA)손해보험이 ESG 가치와 접목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업계를 선도한다.
◆AXA손보, 새 학기 맞아 '위풍당당 새 학기' 캠페인
악사손보는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굿피플과 협업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위풍당당 새 학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악사손보가 최우선으로 하는 ESG 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다. 또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새 학기에 필요한 주요 물품을 지원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악사손보는 친환경 재료로 제작한 미니 백팩과 보조가방, 신학기 지구 준비물 세트 및 색 크레파스, 일기장, 알림장, 국어노트 등으로 구성된 새 학기 용품을 굿피플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기부한다. 기부된 학용품은 굿피플 협력기관인 전국 그룹홈 및 지역아동센터 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될 예정이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 실현을 위한 환경보호 활동들 또한 지속적으로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롯손보, 소상공인 원스톱 보험 솔루션 '캐롯 내가게 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소상공인을 위한 원스톱 보험 솔루션을 제시했다.
캐롯손보는 국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업종별 의무가입보험 및 추가 선택 가능한 보험옵션을 맞춤제공하는 '캐롯 내가게 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보험은 각종 재난 사고에 대비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 가입대상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총 25개 업종에 한해 가입 가능하다. 최저 2만원의 금액으로 사업장 내 인명 사고에 대해 1인당 1억5000만원, 재물에 대한 피해는 1사고당 10억 원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 과정에 있어 공공 데이터 연동으로 의무보험 대상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사업자의 선호도에 따라 의무보험만 선택 가입하거나 확장된 범위의 보험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 가입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된 보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또 불필요한 비용지출 최소화로 소상공인분들의 사업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개인 사업체 보험가입 시스템의 문제점 분석을 통해 비대면으로 불필요한 항목 없이 사업자가 원하는 만큼 보장 범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동종업체의 보험가입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소상공인의 사업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리츠화재, 청안홀딩스와 업무협약 체결
메리츠화재가 건전한 중고차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메리츠화재는 청안홀딩스와 경상남도 최대 규모 중고차 매매단지인 KC월드카프라자의 운영·관리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매매단지의 전반적인 운영·관리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통한 양사간 협력과 함께 KC월드카프라자를 찾는 고객에 대한 신뢰도 향상, 입점 매매상사와의 상생을 위해서다.
양 사는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메리츠화재가 업계 최초 출시한 '자동차 성능·상태 점검 책임보험 보증연장특약(보증연장특약)'을 KC월드카프라자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90일/5000㎞(의무보험30일/2000㎞ 포함)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보증연장특약은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의 피해를 폭넓게 보장하기 위해 자동차 인도일부터30일/2000㎞까지였던 기존 의무보험을 최대 360일/2만㎞까지 확대한 상품이다. 자동차 인도일로부터 90일/5000㎞, 180일/1만㎞, 360일/2만㎞까지 일자별, 거리별로 확대해 의무보험 기간30일/2000㎞ 이후에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KC월드카프라자는 메리츠화재가 제공하는 재산종합보험,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등 안전과 관련된 보험도 가입해 소비자와 입점 매매상사의 안전 및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KC월드카프라자를 통해 경남지역 내 소비자가 안심하고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건전한 시장이 형성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증연장특약이 제공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중고차 매매상사의 영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MOU
한화생명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서비스의 부각과 메타버스 트렌드에 맞춰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화생명은 지난 23일 메타버스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콘텐츠의 확보를 위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엔터테인먼트 IP와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이번 MOU는 메타버스 전문기업과 생명보험사간 최초로 이루어지는 업무 협약이다.
이번 MOU를 통해 한화생명은 메타버스 기반 마케팅과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도 향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IP 협력을 통해 MZ세대 등 미래 고객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이번 메타버스 전문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당사 고유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추진하고 특히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부분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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