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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전동화 라인업 확대…G80·GV60 이어 GV70 출시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제네시스는 GV70 전동화 모델(이하 GV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G80, GV60에 이어 GV70 등 3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확보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제네시스의 전동화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GV70는 중형 럭셔리 전동화 SUV로, 배터리의 이상적인 배치와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유지하면서 빠르고 강력한 전기차 특성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며 최대 출력 160㎾,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했다. 합산 최대 출력은 320㎾(부스트 모드 360㎾), 합산 최대 토크는 700Nm이다. 부스트 모드를 적용하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2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배터리는 77.4㎾h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00㎞다. 350㎾급 초급속 충전으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복합전력소비효율은 4.6㎞/㎾h다.

 

아울러 전륜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적용해 2WD와 AWD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해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했다. 브랜드 최초의 e-터레인 모드도 장점이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실내모습.

정숙성 확보를 위한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도 적용했다. 4개의 센서와 8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소음을 측정·분석해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한다. 선회 시 제동력과 모터 구동력을 이용해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eDTVC)도 탑재했다.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과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실내외 V2L 기능은 기본이다. 503L의 트렁크와 22L의 프렁크 용량. 전동화 모델 전용 GUI를 적용한 12.3인치 클러스터의 높은 활용성이 돋보인다.

 

전기차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3.5%를 반영한 판매가격은 7332만원이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지급 대상이다.

 

제네시스는 3월 중 GV70를 출시하고, 제네시스 하남/수지/안성에서 특별 전시와 함께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차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70는 실내 거주성,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기본 모델의 장점에 전기차의 동력 성능을 더해 한층 강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며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우수한 정숙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GV70를 통해 고급 전기차 라이프 스타일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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