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뮬라, 자사몰 MAU 115만 확보…D2C 사업 강화 및 다각화

뮬라웨어 단체 화보 이미지. /뮬라

 

 

뮬라가 자사몰 D2C(소비자 직접 판매) 운영에 집중, 월 평균 순 방문자(MAU) 115만명에 이르는 이용자를 바탕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뮬라는 최근 6개월 간 공식 자사몰의 각 브랜드별 월 평균 순 방문자 수를 집계한 결과, 뮬라웨어 100만여 명, 뮬라맨즈 15만여 명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사몰 전체 회원 수는 106만명으로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전체 거래액의 60%에 이르는 비중을 차지했다.

 

뮬라의 D2C몰 성과의 바탕에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는 브랜드 고유의 노하우가 있다. 매 시즌 시그니처, 컴포트럭스 등 다양한 라인업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이를 월별 컬렉션으로 전개하며 타깃 고객 접점을 높이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뮬라맨즈를 기존의 뮬라웨어 자사몰 내 맨즈 라인으로 두지 않고, 별도의 짐웨어 브랜드로 분리해 단독몰로 운영하는 것도 차별화된 전략 중 하나다. 뮬라는 이를 통해 특정 제품군의 인기 및 연령층 구성 등 각 브랜드별 고객 데이터를 보다 정확히 분석, 제품 개발 및 자사몰 운영 최적화에 다시 반영하고 있다.

 

뮬라는 올해 전체 매출 목표액 내 500억원 이상을 D2C몰 운영을 통해 확보한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핵심 타깃 고객층을 중심으로 신규 회원을 확보해 나가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의 재구매 비율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꾀할 예정이다.

 

내부 퍼포먼스 마케팅팀 퍼포먼스M을 통해서는 뮬라웨어, 뮬라맨즈 외에도 컨설팅,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외부 브랜드의 마케팅을 도울 계획이다. 작년에 축적된 역량을 갖춘 내부 팀을 '퍼포먼스M'이라는 이름의 별도 조직으로 수익 모델화하며 사업 모델을 다각화했다. 퍼포먼스M은 뮬라 외에도 10여 개의 외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D2C몰 운영 경험 등을 전수 중이다. 올해 광고비 기준 월 10억~15억 규모의 매출 확대 및 이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현수 뮬라 대표는 "명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퍼포먼스 마케팅을 펼치고자 노력한 점이 성공적인 자사몰 운영의 밑거름이 된 것으로 본다"며 "올해 공격적인 자사몰 운영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D2C몰 노하우를 활용한 퍼포먼스M 운영을 확대하며 D2C몰 분야 내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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