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관광, 한류, 쇼핑이 융복합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의 특별 테마는 'K-뷰티'로, 올리브영은 오는 14일까지 'K-뷰티 허브' 글로벌몰에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글로벌몰은 해외 150여 개국 소비자가 현지에서 1만개가 넘는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플랫폼(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이다. 한국 방문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현지에서 간편하게 한국 화장품을 만나보라는 취지다.
행사 기간 올리브영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 할인 가능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념 특별 쿠폰을 제공한다. 결제 단계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적용되며, 매일 1000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NS 계정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방문위원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올리브영 글로벌 계정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2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콘텐츠 열풍을 이어가고,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는 유일하게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에 함께하게 됐다" 며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그룹은 지난해 11월 중기비전을 발표하고 4대 성장엔진으로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를 제시한 바 있다. 올리브영은 CJ그룹의 중기비전과 연계해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을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를 가속화, '글로벌 K-뷰티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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