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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뷰티업계, 올해 전략은 히트상품 만들기…치중 브랜드 뭐가 있나

일리윤이 올해 처음 내놓은 '레드이치 케어크림'. /아모레퍼시픽

뷰티업계가 신년 키워드로 대부분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꼽았다. 각사의 성장 동력이 될 브랜드를 선별해 엔진 상품을 육성할 계획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강한 브랜드 중심의 '브랜드 컴퍼니'를 선포하고 '뉴 뷰티(New Beauty)'를 선보이기 위해 전략을 짠다. 새로운 시대 고객이 원하는 아름다움은 '라이프 뷰티'에 있다고 보고 이에 맞는 더마(약국 화장품)와 웰니스(건강) 관련 브랜드를 키운다.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및 웰니스 브랜드로는 일리윤, 바이탈뷰티 등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 새해 들어 40여 년간 민감 피부를 심층적으로 연구해온 노하우를 담아 일리윤에서 가려움을 개선하는 '레드이치 케어크림'을 선보였다. 이어 바이탈뷰티에서 슈퍼콜라겐 에센스의 새로운 디지털 영상을 온에어했다.

 

LG생활건강의 경우 북미 시장을 비롯해 해외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후와 알티폭스 브랜드를 선택했다. 후는 중국 등지에서 인기를 얻은 LG생활건강의 대표 뷰티 브랜드다. 후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북미 고객들이 선호하는 향과 용기 디자인을 적용해 신규 라인을 강화한다. 작년에 인수한 미국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를 통해서도 북미 사업을 전개한다.

 

애경산업은 메이크업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LUNA(루나)를 필두로 스킨케어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 AGE 20's 브랜드가 중국 6·18 행사 실적 호조에 힙입어 티몰 내 비비크림 카테고리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고, LUNA는 아마존에서 마더스 데이(Mother's Day) 및 프라임 데이(Prime Day) 때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었다. 두 브랜드를 현지 오프라인 채널 매장에 입점시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모두 다진다. 최근 클린 뷰티 콘셉트로 새롭게 출시한 FFLOW(에프플로우) 등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브랜드도 확장할 계획이다.

 

뷰티 기업들은 시대에 맞는 상품 및 브랜드 골라 특화시키는가 하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대외로 주력 판매할 예정이다. 글로벌 뷰티 시장은 국내에 비해 확장 가능성이 크고, 특화 브랜드를 내세워 진출하면 충분히 개척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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