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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호텔

연말 맞아 폭발하는 제주 여행 수요…제주 호텔 '고급화' 경쟁

그랜드 하얏트 제주 '코너 스위트' 객실 전경. /롯데관광개발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가 급증하며 겨울 여행객이 또다시 제주도로 몰리고 있다.

 

글로벌 여행사인 트립닷컴 그룹에 따르면, 올해 국내 여행지 가운데 호텔 수요가 가장 많았던 지역은 서울에 이어 서귀포시, 제주시 등 제주 지역으로 꼽힌다.

 

관광 업계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약 1000만명이 제주도를 찾은데 이어, 연말까지는 200여 만명을 더한 1200만명 안팎이 제주도를 찾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최근 뱃길을 통한 제주관광이 활성화되면서 자동차나 캠핑카를 이용해 제주 관광에 나서는 관광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바이·사이클 동호인 등 비행기로는 제주 유입이 어려웠던 여행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됐다.

 

실제로 이달 들어 제주신라호텔, 그랜드조선제주 등 제주 주요 특급호텔의 이달 예약률은 80~90%에 달한다.

 

이에 따라 제주도에서 고급 호텔 사이의 경쟁에 불이 붙었다.

 

지난달 두번째 타워를 성공적으로 오픈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성수기 시즌, 제주 도심관광 및 원스탑 호캉스를 제안한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130㎡(40평) 규모 스위트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는 그랜드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 코너 스위트 중 객실을 하나 선택해 객실 내에서 바다와 한라산, 공항과 도심까지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2.7m 높이의 통유리를 통해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다.

 

성인 3인까지 무료로 투숙 가능하며 객실 상황에 따라 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이라 보다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하얏트의 클럽 라운지 '그랜드 클럽' 이용 혜택을 추가할 수도 있다. 그랜드 클럽은 최근 들어 기존 오후 5시반부터 제공하던 주류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무제한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JW메리어트는 내년 하반기 서귀포시에 고급 리조트 호텔 JW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를 열 예정이다. 리조트에 있는 것만으로도 제주 여행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올레 7코스 인근 해안 절벽 위에 2만6830㎡(8116평) 규모로 자리 잡게 되며, 스위트룸 28개를 포함해 198개 객실, 6개 식음업장을 갖췄다. 찜질방·사우나·온천수로 구성된 온천과 스파, 실내외 수영장, 키즈 클럽 등 부대 시설과 고객 체험 공간이 있다. 흑돼지 등 제주도 본연의 식재료로 요리하는 다이닝 시설이 있어 고객이 맛집을 찾으러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

 

이밖에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독자브랜드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가 도심을 벗어나 부모와 아이 모두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키즈 패키지를 마련했다.

 

조선 주니어 키즈룸에서의 1박과 키즈 스테이션이 별도로 준비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액티비티 전담팀 '그랑 조이'의 '하프데이 키즈케어(3시간)' 1인까지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프데이 키즈케어'는 조선 주니어 키즈 클럽에서 진행되며 알록달록 액세서리 만들기, 대굴대굴 구슬아트, 레인보우 박스 만들기, 쿠킹 클래스 등 요일별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식음 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이용권을 제공하며 선착순 200객실 대상으로 루치펠로의 어린이 치약·칫솔 세트를, 2박 이상 투숙 시에는 사계절 패밀리 온수풀에 준비된 가든풀 카바나 2시간 이용을 선사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제주 여행 수요 증가로 예약 문의가 늘고 있다"며 "예약부터 숙박까지 기간이 짧은 내국인 고객 특성상 영업상황을 긍정적이다. 개성있는 고급화 전략을 추구해 내부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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