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지난 15일(현지시간 14일)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Kahala) 지역에 112.39㎡(34평)의 규모의 BBQ 쿠오노몰점(Kuono Marketplace)을 오픈했다.
하와이 관광청 통계에 따르면, 하와이는 연간 1000만명 이상(2019년 기준)의 전세계 관광객이 모이는 최대 휴양지다. 매장이 위치한 카할라 지역은 하와이에서도 세계적 부호들의 별장과 최고급 리조트인 카할라 호텔 등이 모여 있어 '하와이의 베버리힐스'라 불린다.
이 매장은 그랜드 오픈 이전에 현지 주민들에게 홍보하고자 지난달 28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곳을 찾은 현지 주민들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가장 좋아했으며, '오리지날 양념 치킨', '허니갈릭' 등의 메뉴도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시범 운영 기간 약 5000 달러의 일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랜드 오픈 날인 15일에는 6500 달러의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해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76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 개의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에 있으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 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한다.
이날 매장을 오픈한 윤영일 지점장은 "한국에 갈 때마다 BBQ 치킨을 맛있게 먹었고 이 맛과 퀄리티를 하와이에서도 유지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며 "쿠오노몰점을 시작으로 하와이 주요 상권에 2호점, 3호점 등 추가 매장들을 빠르게 오픈해 하와이 전 지역에서 고객들이 편하게, 가까이서 BBQ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이 하와이 현지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랜드 오픈 전부터 예상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한편,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다"며 "하와이는 전세계 관광객이 집중되는 글로벌 외식산업의 요충지로서 이번 하와이 진출은 BBQ 치킨을 K-치킨의 대명사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자리 매김을 공고히 해나갈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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