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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 News] 롯데카드·현대카드

롯데카드가 고객 관점으로 로카앱을 개편했다. 고객중심 UI·UX디자인 및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로카앱'을 전면 개편하고, 고객 중심으로 디자인과 콘텐츠를 강화했다.

 

◆롯데카드, 로카앱 개편

 

롯데카드는 로카앱의 사용자 인퍼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이고 선호예측 모델을 도입해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롯데카드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동선을 기반으로, 서비스 배치와 구조를 재편해 고객이 더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카드매니저, 카드 이용정보, 지난달 이용금액, 이용대금명세서 등을 앱 상단에 배치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 롯데카드 미소지자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앱에 구현했다.

 

시스템 기반의 딱딱한 디지털 문체에서 벗어나 사람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UX라이팅 가이드라인'도 수립했다. 이를 앱의 모든 문장과 단어에 반영해 불필요한 표현은 과감히 제거하고 일관되고 쉬운 표현을 사용했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이용 패턴과 소비성향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반으로 분석하고 300여개의 선호예측 모델을 개발해 앱의 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정교하게 개선했다. 로카앱은 이 모델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피드 형태로 제공한다. 피드는 화면 스크롤을 통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형태로 스크롤만으로도 맞춤형 게시물, 이벤트, TOUCH(터치)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본인명의 롯데카드가 없더라도 준회원으로 가입해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저변을 넓혔다. 준회원으로 가입하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와 카드 청구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청소년 용돈카드 '티니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10대 청소년도 앱에서 잔액과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해진다. 롯데카드는 향후 준회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앱에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다양한 회원에게 편하고 쉽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전면 개편"이라며 "일반회원은 물론 신용·체크카드 미소지자와 개인사업자, 기업고객 등에게도 롯데카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호텔위크 행사를 통해 국내 최정상급 호텔의 패키지 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현대카드

◆현대카드, 호텔위크 개최

 

현대카드가 코로나19 이후 대면 접촉 없이 안전한 휴식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의 '현대카드 호텔위크(Hotel Week)'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한 달간 진행되는 현대카드 호텔위크 05는 ▲서울 ▲부산 ▲제주 ▲울산 등 4개 시·도에 위치한 20개 호텔의 패키지 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패키지 상품에는 숙박 외 피트니스, 인룸 다이닝 등 다양한 부대 서비스가 포함된다.

 

대상 호텔은 ▲서울신라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등 서울 지역 13개 호텔과 부산의 ▲그랜드 조선 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주의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하얏트 제주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울산의 ▲롯데호텔 울산 등 20곳이다.

 

현대카드 호텔위크 05는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및 플래티넘 카드 회원(플래티넘 등급 이상 PLCC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약은 오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9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이용하고자 하는 호텔에 전화해 현대카드 호텔위크 예약임을 밝히고 날짜와 객실을 선택하면 된다. 호텔 별로 1인당 1객실(성인 2인 기준)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지역은 1박, 부산, 제주, 울산은 2박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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