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제2금융

신협, 3차 어부바 캐릭터 광고 1000만뷰 돌파

어부바 캐릭터가 등장해 대국민 위로 메시지를 전달한 신협의 세 번째 어부바 광고가 유튜브 개시 세 달 만에 조회수 천만 뷰를 돌파했다.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의 세 번째 어부바 캐릭터 광고가 유튜브 개시 세 달 만에 천만 뷰를 돌파했다.

 

신협은 어부바 3차 캐릭터 광고가 지난 1일 기준, 조회수 1050만뷰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업로드 7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10만 뷰를 돌파하고, 두 달 만에 500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세 달 만에 조회수 1050만뷰를 기록한 것이다.

 

이번 광고에서 신협은 대국민 위로와 함께 힐링 메시지 전달에 주력했다. 광고 이벤트 참여율도 덩달아 높았다. 신협에서 제작 지원한 '슬기로운 의사생활2' 광고로 인해 높아진 어부바 인형의 인기와 이번 어부바 3차 캐릭터 광고에 공감을 얻은 국민들의 참여가 이어지면서 8000여 개의 응원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임인수 신협중앙회 미디어홍보팀장은 "이번 3차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통해 서민,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모두를 지원하는 신협의 의지를 표현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서민들의 꿈을 함께 이뤄가는 좋은 금융이 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