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보이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을 모델로 '부캐 놀이' 트렌드를 반영한 동원참치 새 CF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CF는 준호와 찬성이 결성한 신인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의 데뷔 뮤직비디오 콘셉트로 제작됐다. CF에서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의 시그니처 의상인 빨간 정장과 파란 정장을 입고 등장해 K-POP 장르로 재해석된 데뷔곡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에 맞춰 강렬한 안무와 노래를 선보인다.
이번 CF는 2019년부터 진행 중인 '맛의 대참치, 동원참치' 캠페인의 네 번째 CF 작품이다.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던 세 편의 전작들은 '믿고 보는 동원참치 CF'라는 평을 들으며 현재까지 유튜브 합산 누적 조회수 50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번 CF는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소개하는 메이크(Make) 버전과 참치캔의 간편성을 소개하는 메이트(Mate) 버전으로 구성됐다. 메이크 버전에서는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참치쌈밥, 참치샐러드, 참치찌개 등 레시피가 노랫말로 등장하며, 메이트 버전은 밥상이 허전할 때 참치캔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동원F&B 유튜브 채널에서는 두 버전을 합친 합본 영상을 제공한다.
준호와 찬성은 최근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그룹 2PM의 멤버다.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정규 7집 활동을 마무리하고, 각종 드라마와 예능 등을 종횡무진하며 개인활동을 펼치고 있다.
준호와 찬성은 "어릴 때부터 즐겨먹던 동원참치의 모델이 되어 매우 영광이고 기쁘다"며 "반찬이 허전하거나 영양분을 보충하고 싶을 때 참치캔을 곁들여 먹어도 좋고, 참치찌개, 참치덮밥, 참치계란말이 등 다양한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며 꿀팁을 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최근 MZ 세대의 새로운 소통 문화로 자리잡은 '부캐 놀이'를 반영해 기획됐다"며 "앞으로 팬덤 '참치스트'와 활발히 소통하며 젊고 친근한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팀 치치'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원F&B는 '팀 치치'와 함께 동원참치 신제품과 굿즈를 비롯해 각종 온라인 콘텐츠 등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