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이마트24·닐슨컴퍼니코리아와 함께 금융·유통 데이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의 비씨카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 최경희 닐슨컴퍼니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3사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금융사(소비)와 유통사(판매) 데이터 결합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상품 분류 데이터를 추가해 초개인화 시대 '기업별 맞춤형 데이터 제공' 기반이 마련됐다.
기존에는 제조사가 상품에 따른 편의점별 판매량과 점유율 정도만 알 수 있었다면 소비 데이터 결합을 통해 고객 구매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렇게 가명처리된 결합 정보는▲지역별 ▲연령별 ▲시간대별로 세분화해 타깃 고객층 대상 상품 판매 전략부터 영업력 강화·신상품 개발까지 연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변형균 비씨카드 인공지능(AI)빅데이터 본부장(상무)은 "기존 소비 데이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상품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어 소비 주체의 상품에 대한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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