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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삼양식품, 창립 60주년 기념 '삼양라면' 맛·디자인 전면 리뉴얼

전면 리뉴얼 위해 지난 6개월간 R&D

 

후레이크 30% 증량·친환경 포장재

 

삼양라면 오리지널 60주년 기념 에디션.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보완된 새로운 맛을 위해 지난 6개월간 연구·개발을 진행했고 면, 스프, 후레이크에 모두 변화를 줘 더 깊고 진한 풍미의 제품을 완성했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리뉴얼한 삼양라면은 최적의 밀가루 배합비로 탄력성을 강화해 면발이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고, 반죽에 양파 진액을 가미, 국물과 더욱 잘 어우러진다.

 

스프엔 기존의 햄 맛에 표고버섯 등 야채 풍미를 더해 국물 맛을 완성했으며 청양고추 맛을 첨가해 느끼함은 잡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또 후레이크는 건청경채, 건파, 건당근 등 기존 대비 30%를 증량했고, 조미비프맛 후레이크 등을 새롭게 넣었다.

 

삼양라면 매운맛 역시 면의 식감과 국물의 풍미를 강화해 9월 초 리뉴얼된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의 맛과 디자인을 리뉴얼하면서 스튜디오 킨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는 '삼양'을 재치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한정 생산 및 운영된다. 이후에는 리뉴얼된 삼양라면 정식 패키지 디자인을 넣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의 맛을 리뉴얼한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에게 좋은 맛과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새롭게 변화하는 삼양라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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