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2025년 08월 08일 (금)
금융>재테크

신협, 어부바인형 열풍에 유튜브 이벤트 3탄

신협 중앙회가 이달 말까지 유튜브 댓글 3차 이벤트를 통해 매주 자사 캐릭터 인형 1000개를 증정한다. /신협중앙회

[메트로신문] 신협중앙회가 오는 31일까지 3차 어부바 캠페인 광고(지니 편) 이벤트 3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방영한 어부바 캠페인 광고에는 신협의 캐릭터 어부바가 지니로 등장해 유튜브 업로드 2달 만에 615만 뷰를 돌파하고 6천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또 드라마'슬기로운 의사생활 2'을 통해 광고 및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신협은 진행 중이던 어부바 인형 증정 개수를 400개에서 1000개로 늘렸다. 이벤트 참여도가 더욱 높아지자 신협은 유튜브 이벤트를 연장해 이번 3차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신협의 유튜브 3차 이벤트는 기존 주차별 이벤트에 어부바를 향한 전국민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로 N번째 댓글자 이벤트가 추가됐다. 먼저 주차별 이벤트는 신협중앙회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에 '어부바 지니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사람(곳)'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매주 어부바 인형 1000개를 증정한다. 추가된 N번째 댓글 이벤트는 NN61번 유튜브 댓글 작성자 61명에게 어부바인형과 상품권 5만 원권을 선물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