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자체 개발한 AI 서비스를 호텔에 입히면서 '호텔 스마트화'에 나선다.
KT는 로봇호텔로 유명한 일본의 호텔 체인인 '헨나호텔' 국내 1호점 '헨나호텔 서울 명동'에 인공지능(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헨나호텔은 일본의 종합 여행사인 H.I.S가 2015년에 선보인 호텔이다. 헨나호텔은 로봇이 직원으로 일하는 세계 최초 호텔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KT는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적용한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헨나호텔 객실 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말에서는 음성 한 마디로 호텔 객실 내 조명·TV·냉난방 조절 등 객실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 요청 등 기능은 물론 통화 기능까지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각 객실에서 별도 전화기 없이 프런트 데스크와 다른 객실에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KT는 지난 2018년부터 글로벌 호텔 체인인 아코르(Accor), 하얏트(Hyatt), 메리어트(Marriott)계열에서 AI호텔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2019년부터 선보인 AI호텔의 중국어와 일본어 등 다국어 기능을 인정받아 서울에 진출한 헨나호텔에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은 "선진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접목한 최초의 로봇호텔로 유명한 헨나호텔에 KT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 AI호텔 서비스는 KT 플랫폼 기술과 호텔 업계 트렌드를 접목해 투숙객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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