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돔 현상(고기압이 반구 형태의 지붕을 만들며 뜨거운 공기를 가둬 폭염을 일으키는 현상)으로 인해 전국 곳곳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외부 활동이 제한 받자 '집콕' 아이템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먼저 집에서 지친 피부를 집중 케어하고, 청량감을 줄 수 있는 쿨링 뷰티 아이템들이 인기다.
키엘은 '칼렌듈라 꽃잎 토너'가 브랜드 내 토너류 제품 중 재구매율 1위(지난해 구매자 기준)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토너는 무더운 여름철 토너팩으로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 후 피부에 올려주면 진정과 더불어 쿨링 케어까지 가능하다고 입소문이 났다. 대용량 구입 시 공병도 제공해 내용물을 화장솜에 적셔 얼굴 여기저기에 토너팩으로 사용할 수 있게 기획했다.
최근 제이준코스메틱에 따르면 이 회사의 슬리핑팩 7월 매출액은 1분기(1~3월) 대비 740% 증가가 예상된다. 슬리핑팩은 1분기 이미 전년 수준의 매출액을 올렸고, 매월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수면 시간 동안 피부 수분 충전이 가능한 '블랙 물광 슬리핑팩'과 '인텐시브 슬리핑 팩'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제주용암해수, 초정탄산수, 알프스빙하수를 원료로 해 잠을 자면서 피부 피로도와 온도를 낮춰 아침에 산뜻한 느낌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슬리핑 팩이다.
집에서 즐기는 시원하고 촉감 좋은 냉감 의류와 침구류 매출 또한 상승하고 있다.
네파는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된 7월 2주차(12일~18일)에 대표 냉감 제품인 아이스콜드 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가량 증가했다. 이는 직전 주인 7월 1주차 매출 대비해서 20%나 오른 수치로, 폭염이 극심해지면서 쿨링 소재 의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의미한다.
네파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이중 쿨링 기능으로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기능성 티셔츠 라인이다.
네파 관계자는 "폭염이 본격화된 지난주부터 아이스콜드 시리즈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며 "야외활동 시는 물론 실내에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어 요즘 입기 좋은 아이템으로, 당분간 무더위가 지속될 것인만큼 아이스콜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여기에 웰크론의 침구 브랜드 세사와 세사리빙은 얼마 전 슈퍼 냉감 소재를 사용한 여름 시즌 침구 '세사 아이스쿨링'과 '세사리빙 아이스터치'를 기능을 강화해 새로 내놨는데, 출시 3개월 만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정도 늘었다.
웰크론 측은 "높은 열전도율을 지닌 슈퍼 냉감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닿았을 때 즉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다 보니 열대야에 쾌적한 수면을 돕는 기능성 침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설명했다.
한편, 외출이 어려워지자 집에서 건강관리를 하는 '홈트족'이 늘면서 홈트레이닝 용품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헬스케어 브랜드 폭스밸리는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홈트레이닝 용품 매출은 전달 대비 70% 증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인터파크 역시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최근 2주간 홈트레이닝 용품 매출은 2주 전보다 42% 상승했다고 전했다. 인터파크에서는 요가매트, 폼롤러 등 간단한 운동용품부터 전문적으로 근련 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기구까지 전반적으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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