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신세계인터내셔날 "고체형 비누 제품 완판…2030 세대에 인기"

자주 고체비누 '제로바' 라인 제품 이미지. /신세계인터내셔날

 

 

최근 친환경에 관심이 높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 성분까지 착한 고체형 비누의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지난 6월 초 고체 비누 '제로바' 6종을 출시했는데, 5개월 치 판매 예정 물량이 출시 한달 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자주 제로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80%가 20~30대 소비자로 드러났다.

 

자주의 제로바는 건성 및 지성용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총 6종으로 출시됐다. 플라스틱 용기 대신 친환경 인증 FSC종이에 콩기름으로 인쇄한 패키지를 적용해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방부제나 인공향, 인공색소 등을 뺀 착한 성분으로 제작됐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제품은 샴푸바로, 액상형 샴푸의 주 성분인 정제수를 뺀 고농축 제품이다. 액체 샴푸보다 2배 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샴푸바 1개에 플라스틱 통 2~3병을 절감하는 효과를 낸다.

 

이외에도 콩 단백질로 푸석한 머릿결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트리트먼트바, 쌀뜨물과 베이킹 소다, 소금 등의 원료를 함유한 설거지바 등이 인기다. 자주 제로바의 6개 제품 중 4개 제품이 입고 즉시 매진돼 현재 예약 판매에 돌입한 상태다.

 

고급 수입 뷰티 브랜드의 고체비누도 비누 하나에 5만원을 육박하는 고가의 제품임에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이탈리아 화장품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Santa Maria Novella)의 고체 비누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엄선된 최상의 원료만을 사용, 19세기 비누 제조 방식을 그대로 계승해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구매 고객이 급증하면서 올해 1~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스웨덴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은 지난해 국내 론칭 당시 3종의 고체 비누를 판매했는데,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2종을 추가 수입해 총 5종의 고체 비누를 선보이는 중이다. 이중 자연 분해가 가능한 노끈이 내장된 '솝 로프'는 욕실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라부르켓 고체 비누의 1~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고체비누 시장이 커지면서 쓰임새나 성분을 다양화하고 짓무름 등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들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고체비누뿐만 아니라 대나무 소재 생활용품 등 환경친화적 제품의 종류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