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GAP 인증 농가와 유통업계, GAP 농산물 급식 학교를 대상으로 GAP 농산물 생산 및 유통 관리, 학교급식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제7회 GAP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GAP 인증 확산을 위해 2015년 첫 시작됐으며 올해 7회째다. 2015년 이후 GAP 우수 농가 및 유통업체는 63개소가 선발됐으며, 지난해 온라인 유통 부문 금상을 수상한 (주)마켓컬리의 경우 최근 약 3년간의 GAP농산물 매출액이 13배 증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7월 중 공모해 8~9월 외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13건의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한다. 경진대회에서 선발되는 생산 부문 7건, 유통(온·오프라인) 부문 4건, 학교급식 부문 2건 등 총 13건에 대해서는 농식품부 장관상 등 포상과 함께 농가 홍보와 파노 확대 등을 지원한다. 경진대회의 공모 및 심사 등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GAP정보서비스 누리집(www. gap.go.kr)을 참고하면 된다.
농관원 이주명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국내 생산농가들의 GAP 인증이 확대되고, 소비자들의 GAP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농관원은 GAP 인증 농산물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국민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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