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카카오게임즈 오딘, 전체 모바일 게임서 하루 사용자 수 2위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지난 5일 하루 사용자수 39만 7245명을 기록해 전체 모바일 RPG 사용자수 2위를 차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오딘이 하루 사용자수 40만명에 육박하면서 흥행을 끌고 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은 지난 5일 기준, 일사용자수(DAU)가 39만 7245명을 기록해 전체 모바일 RPG(역할 수행 게임) 사용자수 2위를 차지했다.

 

제2의나라(20만5638명), 백야극광(10만2949명)이 오딘의 뒤를 이었다. 1위는 쿠키런:킹덤(80만885명)이었다.

 

오딘 초반 사용자 수는 다른 RPG 게임에 비해 완만히 줄어드는 모양새를 보였다. 리니지 2M은 34만명(4일차) → 30만명(7일차)으로, 제2의나라는 42만명(4일차) → 32만명(7일차)였던 반면 오딘은 31만명(4일차) → 30만명(7일차)로 감소폭이 적었다.

 

오딘은 또 리니지M, 리니지2M을 제치고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통합 일간 매출에서 1위를 기록했다.1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4시간 34분이며 앱 신규 설치 기기는 78만대에 달했다.

 

이용자층은 주로 20~40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딘을 가장 많이 즐기는 연령층은 30대(34.9%)였으며, 20대(28.8%), 40대(23.1%)가 그 뒤를 따랐다. 10대는 4%에 불과했다.

 

성별로는 남성이 70%, 여성은 29.8%를 차지했다.

 

데이터는 지난달 28일부터 5일까지 일 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분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