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대표 친환경차 니로가 연식 변경을 통해 상품성을 개선했다.
기아는 4일 니로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니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연식 변경 니로의 출시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기아의 대표 소형 SUV 니로는 2016년 출시 이후 우수한 상품성과 경제성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기아는 The 2022 니로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기아의 표준화된 트림 명칭체계인 트렌디-프레스티지-노블레스-시그니처를 적용해 고객 혼선을 줄이고 통일감을 부여했다. 아울러 기본 트림인 트렌디부터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프레스티지에는 스마트키 원격시동 기능을, 노블레스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을, 시그니처에는 동승석 파워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The 2022 니로의 판매 가격은 하이브리드 ▲트렌디 2439만원 ▲프레스티지 2608만원 ▲노블레스 2829만원 ▲시그니처 3017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3939만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The 2022 니로는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화해 더욱 향상된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니로를 앞세워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친환경차 수출 상승 분위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기아는 4월까지 총 2만2896대의 하이브리드차를 수출해 전년 동기(1만6412대) 대비 39.5% 증가했다.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은 니로 하이브리드로 1만5374대가 수출됐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공인 복합 연비 복합 19.3km/L의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갖춰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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