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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휠라, 대표 신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휠라’ 론칭

휠라가 인기 슈즈를 나만의 스타일로 제작하는 신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휠라를 론칭했다. /휠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신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휠라(maFILA)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마휠라는 영어 'my(나의)'를 빠르고 재미있게 발음한 표현이자, 역시 같은 뜻의 프랑스어인 'ma'를 브랜드명과 결합시킨 이름으로, 휠라 대표 슈즈에 원하는 컬러, 소재, 레터링 등을 입혀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마휠라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슈즈는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2', '레이 트레이서', 시그니처 코트화 '코트디럭스'까지 총 3가지 모델이다.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상단 'maFILA' 탭을 클릭하고 원하는 슈즈를 선택한 후 신발 구성 요소별 색상을 골라 적용하면 된다. 신발 전면과 측면, 베라(신발 혀), 중창, 아이 스테이(신발 끈 구멍), 신발 끈, 아웃솔(밑창), 힐탭, 패치, 로고 등을 각각 16가지 색상 중에 고를 수 있다. 소재 역시 구성 요소별 합성가죽 또는 스웨이드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신발 뒤꿈치 패치 부분에 자수로 원하는 글자를 새겨 넣을 수 있다. 왼쪽, 오른쪽 뒤꿈치에 각각 4자 이하의 영문 또는 숫자를 입력해 적용하면 된다. 이름이나 생일 등 기억하고 싶은 단어를 새길 수 있어 커플 슈즈, 패밀리 아이템 등으로도 제작 가능하다.

 

신발 분야 인기 커스텀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총 5명(EH, gilok, JASON LEE, ONELIFE postproject, STAYCZHUMBLE)이 마휠라 디자인 인플루언서로 참여했는데, 이들만의 콘셉트 컬러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그래픽 아티스트 EH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슈즈를 제안했고, gilok는 네온사인 색감과 멸종 위기 동물인 흑표범을 모티브로 작업했다. JASONLEE는 도심과 자연 속 어디에서나 어울리는 라이프스타일을 슈즈를 탄생시켰고, ONELIFE postproject는 파스텔톤을 포인트로 줬다. STAYCZHUMBLE은 국내 각 광역시의 상징색을 슈즈에 담아냈다.

 

마휠라 서비스는 휠라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며, 주문 제작 후 30일 이내 수령할 수 있다. 220~280mm까지 10단위로 주문 가능하며, 가격은 9만9000원이다. 전용 스페셜 박스에 제공돼 소장 가치를 더했다.

 

현재 슈즈 3종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전개 중이지만, 추후 적용 슈즈를 늘려갈 계획이다.

 

휠라 관계자는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고, 표현하는데도 적극적인 MZ세대에게 또 하나의 참신한 제안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단 하나뿐인 신발을 제작함으로써 단순한 신발 구매를 넘어 본인의 패션에 특별한 의미를 더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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