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빙서류 일괄 수집…세무사 실시간 전송서비스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NH소상공인파트너'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는 개인 사업자 고객이 손쉽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다. 40여개 기관과 80여 종의 증빙서류를 일괄 조회·수집해서 세무사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해준다.
고객은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통해 소득공제 자료(홈택스), 필요경비(은행,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등), 카드매출내역 및 소득지급명세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증빙 서류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증빙 서류를 사진촬영으로 전속 세무사에게 전송하면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NH소상공인파트너는 농협은행 전 영업점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영업부터 사업운영까지 스스로 책임져야하는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사업장 매출·현금흐름 분석, 경영일정 알림, 직원 채용·출퇴근 관리, 급여계산 등 다양한 경영지원 서비스와 세무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용 앱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개인사업자들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지속 확대해 소상공인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상생 경영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NH소상공인파트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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