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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 'V컬러링', 이통3사로 확대…가입자 150만 달성

SKT 홍보 모델이 V 컬러링을 보고 있다. / SKT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이용자라면 보이는 영상 통화연결음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KT에 이어 LG유플러스와 손잡고 V컬러링 공동 서비스를 27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이 설정한 짧고 간결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다. 최신 뮤직비디오, 인기 영상을 비롯해 직접 촬영한 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자사 이용자를 대상으로 V컬러링을 최초 선보인 이후 KT에 이어 LG유플러스 이용자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27일부터 V컬러링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S21, 갤럭시 S20 사용자들부터 단말 업데이트를 통해 발신 시 V컬러링 영상을 볼 수 있게 된다. 하반기부터는 서비스 대상 단말이 확대된다.

 

5G 및 LTE 가입자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월 이용료는 3300원(부가세 포함)이다.

 

현재 V컬러링 가입자는 5월 기준 약 150만명으로, 콘텐츠 누적 뷰 2억4000만 건을 기록했다. V컬러링 앱에서 4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한다.

 

아울러 각 통신사의 채널에서만 참여 가능했던 프로모션이 내달부터 통신사 구분 없이 V컬러링 전용 앱, SNS 채널등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상, 환경 보호 메시지 전달을 위한 '줍깅(줍다+조깅)' 콘텐츠 등 ESG 캠페인 차원의 콘텐츠도 계속해 선보일 예정이다.

 

SKT 최소정 구독미디어담당은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형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3사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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