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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회의 사주속으로] 신살의 명과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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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자에 도화살과 겁살만을 보고 얘기한다면 이차방정식적 통변이다. 인생에는 여러 변수들이 있다.

 

운에 더하여 12운성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살이라도 격이 높은지 낮은지 마른 도화인 건도화인지 아니면 물기 많은 습도화인지 또한 관상에서 팔자를 뒷받침 해주고 있는지 등 따져봐야 할 변별요소들이 많은 종합 응용학이다. 상담여성은 토와 화기운이 많은 도화이니 건도화에다가 눈도 도화안(挑花眼)이 아니었다.

 

도화는 도화이되 오히려 귀격이다. 미술이나 도예에 취미가 있다면 전시회를 열어도 좋을 만큼의 재능과 관심을 받을 수 있다. 만약 금기운과 수기운으로 이뤄진 도화였다면 스스로 이성을 찾아 헤매는 하격이었겠지만 상담자는 인수격으로 이성에 대해 마구 사귀는 스타일도 아니다.

 

이러한 필자의 얘기에 "맞습니다." 하면서 아가씨의 얼굴이 밝아졌다. 사람은 지어진 대로 사는 것이겠으나 자신의 운기의 흐름과 성질을 알아 자기 자신이 주인이 되어 결정하고 행한다. 물론 타고난 기질대로 마음이 따라가는 것은 부정할 순 없다.

 

몸이 뜨겁고 기운이 강한 사람은 시원한 것을 찾게 되어 있는 것처럼 그러나 몸이 뜨겁다고 찬 것을 너무 찾게 되면 오히려 몸이 상하기에 건강을 지키면서도 몸의 열기를 빼는 의지적 노력이 필요하다. 이렇듯 타고난 사주공식 대로 살아간다면 인생은 운명의 장난에 놀아나는 꼭두각시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운명(運命)은 타곤 나온 명을 운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부정적 기운을 긍정 코드로 바꿀 수 있음도 알아야하며 사주학의 존재의미가 이에 있다. 팔자학의 통변은 다차방정식이라고 할 수 있으나 의외로 여덟 글자의 격과 신살 형충합해파만 보면서 단순 논리로만 받아들이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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