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이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그룹 산하 12개 브랜드와 전 세계 66만명의 직원이 함께 1시간 동안 업무를 중단하고 기후 보호에 기여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이는 그룹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캠페인으로, 캠페인명(#Project1Hour)은 기후보호를 위한 1시간을 의미한다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22일 전했다.
전 세계 그룹 직원은 지구의 날에 1시간 동안 일을 멈추고 세계 기후에 대한 정보를 얻는 기회를 가진다. 또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각자의 아이디어나 사진, 영상 등에 해시태그(#mysteptozero)를 붙여 캠페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게 된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출장시 기후 친화적인 수단을 선택하거나 육류 소비를 줄이는 등 직원들이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할 방안이 공유될 예정이다. 이렇게 모인 아이디어는 폭스바겐그룹 차원의 전략으로 취합돼 향후 가능한 모든 곳에서 이행될 예정이다.
폭스바겐그룹이 생산한 승용차가 배출하는 탄소 배출량은 전 세계 배출량의 1%를 차지한다. 폭스바겐그룹은 2050년까지 완전한 탄소중립을 실현한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올해 전기차를 100만대 판매하고 2025년까지 테슬라를 제치고 업계 1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헤르베르트 디스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늦어도 2050년까지는 이산화탄소가 전혀 없는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다"며 "그룹 차원의 기후 보호 활동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제안을 전 세계 직원에게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폭스바겐그룹에 속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역시 탄소제로(step to zero)를 위한 환경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자연 친화적인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교실을 반려 식물로 채우는 '교실숲', 산림 복원과 녹화 사업 등이 대표적으로, 지난 2년간 총 5만2930그루의 나무를 식재 또는 기증해 이산화탄소 연 49만2103kg 흡수에 기여했다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전했다.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는 기후변화와 대기질 등 급변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가 2022년까지 총 3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교실숲' 프로젝트는 초등학생들이 공부하는 공간을 반려식물로 채워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서울 마포초등학교와 화계초등학교 60개 학급에 600그루의 반려식물을 기증한 데 이어, 올해는 서울시 강북구에 위치한 송천초등학교를 비롯한 초등학교 2개교 총 50개 교실에 각 10그루씩, 총 500그루의 반려식물들을 기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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