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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쌍용차, 신형 스포츠&칸 '투박함·터프함' 공존…픽업트럭 시장 주목

쌍용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정측면.

우수한 적재성을 앞세워 국내 픽업 시장에서 주목받은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칸이 투박하면서도 터프한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쌍용차는 대한민국 정통 픽업 트럭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하 신형 스포츠&칸)'을 출시하고 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쌍용차는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소개 영상 등을 최초 공개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신형 스포츠&칸의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 인상 깊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모험과 도전을 통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셀럽들의 시승 및 리뷰 등으로 구성됐다. 신형 스포츠&칸은 지난 2018년 스포츠, 2019년 칸 출시 이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합해 탄생한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신형 스포츠&칸은 프로페셔널하게 일하고 여가 시간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즐기는 고객들이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에 함께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내면(주행)의 안전함에 눈으로 보여지는 강인함과 튼튼함을 더해 디자인을 하였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신형 스포츠&칸의 전면부는 굵은 수평 대향의 리브를 감싸고 있는 라디에이터그릴과 수직적 구성의 LED 포그램프가 적용됐다. 측·후면부는 라디에이터그릴에서 일체형 헤드램프로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라인과 새롭게 적용한 익스테리어 패키지인 휠&도어 가니쉬가 적용됐다.

 

쌍용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인테리어 브라운.

또 오프로드(or 고정식) 사이드스텝은 스텝폭을 간결하게 한다. 제원을 살펴보면 칸의 데크는 스포츠(1011L, VDA 기준)보다 24.8% 큰 (1262L, VDA 기준)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e-XDi220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 최적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7ps/3,8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을 발휘한다.

 

칸의 최고출력은 스포츠와 같으나 최대토크는 42.8kg·m/1600~2600rpm으로 높다.

 

신형 스포츠&칸의 가격은 ▲스포츠 모델의 판매 가격은 와일드(M/T) 2439만원, 프레스티지 2940만원, 노블레스 3345만원이며, ▲칸 모델은 와일드 2856만원, 프레스티지 3165만원, 노블레스 3649만원이다. 두 모델 모두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가격의 10%) 혜택을 받을수 있다.

 

한편 쌍용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코란도 스포츠(2012), 렉스턴 스포츠(2018)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동안 픽업 시리즈를 계승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픽업트럭 점유율은 87%를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픽업트럭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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