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가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무라벨 적용 제품군을 확대한다.
코카-콜라사는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코카-콜라사의 무라벨 제품 출시는 지난 1월 '씨그램 라벨프리' 출시에 이은 것으로,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패키지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무라벨 제품 출시를 통해 음용 후 라벨을 떼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로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라벨을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 및 수원지 정보는 병마개에, 유통기한 등은 병목에 새겨 넣었으며 기타 자세한 제품 정보는 쉬운 운반을 위한 묶음용 포장 손잡이 부분에 표기했다.
무라벨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는 2L 페트병 6개 묶음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마트와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도 기존 씨그램 레몬에 이어 플레인과 라임 제품으로 확대해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출시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 전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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