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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DGB생명, RPA 도입으로 업무 전반 디지털화 속도

DGB생명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한다. /DGB생명

DGB생명이 보험업계 혁신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

 

DGB생명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RPA는 사람이 직접 수행해온 단순 업무의 규칙성과 반복성을 표준화해 컴퓨터가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업무 수행의 신속성 및 정확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DGB생명은 지난해 9월 본격적인 RPA 추진에 앞서 4개 업무에 대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했다. DGB생명은 파일럿 프로그램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 입력 및 신규 정보 반영 ▲자료 검색 및 산출 ▲데이터 처리 ▲시스템 점검 등 업무와 관련된 19개 우선과제를 선정했다. 오는 4월부터 해당 우선과제에 RPA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 1차 RPA 도입을 통해서는 연간 3000시간 이상의 업무단축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다.

 

DGB생명은 RPA 우선과제의 평가 및 보완 절차를 거쳐 오는 하반기 2차 과제를 선정한다. 이후 확대 적용을 지속해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RPA 도입을 통해 단순 업무에서 벗어난 임직원들이 창의적인 고부가가치 업무에 몰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적극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함으로써 보험업계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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