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가 '뉴 LS 500, LS 500h'를 출시하고 국내 플래그십 세단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플래그십 모델은 완성차 브랜드의 위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중요한 시장이다.
렉서스코리아는 안전 기술과 편의사양을 대폭 개선한 이번 신차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 제네시스 G90 등과 내수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 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는 16일 렉서스의 원점인 플래그십 세단 '뉴 LS 500, LS 500h'의 온라인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LS'는 장인정신과 첨단 기술이 집약된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LS의 DNA인 정숙성과 안락한 승차감을 한층 개선했다.
GA-L 플랫폼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대담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플래그십에 걸맞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드라이빙 공간과 최상의 안락함을 추구한 뒷좌석 공간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뉴 LS'는 전 모델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AWD)과 전자 제어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전동화 기술의 정점인 LS 500h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였으며 모의 10단 변속 제어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변속을 실현했다.
'뉴 LS'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예방 안전 기술 및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하였다. 전 모델에 직관적인 주행 정보를 제공하는 24인치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가 장착되었고, 렉서스에서는 처음으로 순정 블랙박스와 하이패스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 블레이드 스캔 기능의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AHS)을 적용하여 야간 주행시의 안전성을 강화하였으며, 뒷좌석 쿠션 에어백과 사이드 커튼실드 에어백을 포함한 12개의 SRS 에어백을 탑재하여 사고시 탑승자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렉서스 '뉴 LS'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가솔린 모델인 LS 500 AWD는 ▲수프림 1억 2740만원 ▲럭셔리 1억 3730만원 ▲플래티넘 1억 5200만원이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LS 500h AWD의 경우는 ▲럭셔리 1억 4750만원 ▲플래티넘 1억 6750만원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한국에서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뉴 LS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렉서스의 원점인 LS 출시를 통해 더 매력적인 상품과 감동을 전하는 렉서스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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