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은 3월14일 백설기데이를 맞아 '네이버 폼'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백설기데이는 우리 쌀을 소비하자는 취지를 살려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날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이벤트는 '소중한 사람에게 백설기로 마음을 전하세요'를 주제로 ▲쌀 소비 홍보 채널인 '미소곡간'에서 참여하는 백설기 SNS 인증 이벤트 ▲ 카카오톡에서 '백설기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쌀, 백설기 캐릭터를 주제로 하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30일간 제공하는 이벤트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농식품부 박수진 식량정책관은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쌀로 만든 백설기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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