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쇼핑 애플리케이션 에이블리는 4일 이용자들의 상품 리뷰 수가 누적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는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국내 패션·의류 앱 월간 이용자 수(MAU) 1위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 다양한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하는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성과는 지난 12월 누적 구매 리뷰 수 800만개를 넘어선 이후 불과 2개월 만에 이룬 것이다. 전년 동기 대비 약 80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리뷰 누적 속도다. 최근에는 1초당 약 1개의 리뷰가 작성되고 있으며, 현 추세로 봤을 때 연내 누적 리뷰 수 2500만개 돌파가 예상된다.
이는 패션 외 카테고리 확장을 통한 입점 셀러의 증가와 월간 이용자 수 1위 유지 등이 원인이다. 에이블리는 2018년 3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1만4000여 명의 셀러가 입점했으며, 일 평균 약 5000여 개의 신상품이 업로드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독보적인 에이블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맞춤형 상품 리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해 사용자 취향의 상품을 최적으로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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