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연간 멤버십 '아이초이스'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2% 가량 증가한 것으로 22일 나타났다. 아이초이스는 지난 12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재개관에 맞춰 리뉴얼 출시된 멤버십 카드이다.
작년 11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아이초이스 멤버십은 업그레이드된 혜택으로 이번 1월까지 약 석 달간 월 평균(전년 대비) 42% 늘어난 가입자를 유치했다.
지난 3개월간 가입한 아이초이스 고객 중 가장 비중이 높은 연령대는 소비력을 갖춘 40대였으며, 전체 가입자 중 50% 가량이 신규 가입자였다. 온라인으로 가입한 고객의 경우 95% 가량이 신규 가입 고객이었다.
이는 코로나 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고, 휴가나 레저용 소비가 국내 호캉스로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호텔 멤버십에 관심을 갖게 된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호텔을 방문하는 횟수가 잦아진 고객들에게 인터컨티넨탈 측이 다양한 무료 바우처와 레스토랑 할인 혜택을 포함해 연간 멤버쉽을 개발한 것도 주효했다.
특히 아이초이스는 객실 리모델링을 막 완료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두 호텔에서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선택의 범위가 넓어졌다.
또한, 아이초이스 리뉴얼과 함께 호텔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가입 및 결제가 가능해져 온라인 가입 고객이 늘었다. 최소 49만원에서 최대 120만원에 이르는 고가 연회비에도 고객이 스스로 서칭을 통해 비교한 뒤 알맞은 멤버십을 결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직접 가입 사례가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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