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금융플랫폼 IM뱅크 이용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9월 선보인 IM뱅크는 기존 DGB개인뱅킹, DGB알리미, DGB통합인증을 통합한 방식 원앱 방식의 플랫폼으로 간편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 오픈 이후 18개월 차에 100만 고객을 돌파했는데, 이는 IM뱅크 로그인 후 한 페이지 이상 조회한 실거래 고객 수 기준이다. 실거래 고객 수는 2019년 말 기준 21만에서 4.7배 증가했다. 월 활성고객수치인 MAU 역시 2019년 말 19만에서 71만으로 3.7배의 빠른 증가율을 보였다.
또 IM뱅크와 함께 리뉴얼해 선보인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역시 이용자와 서비스 제공에 있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지역화폐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상공인 가게 홍보, 맛집 소개, 의료 건강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IM샵 이용 고객은 같은 기간 8000명에서 31만명으로 성장했으며, MAU도 3000명에서 18만으로 크게 증가했다. 최근에는 기업과 소호고객의 디지털 금융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업모바일 뱅킹을 전면 재개발해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 금융 증가와 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플랫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IM뱅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세븐 드림위크' 행사를 실시한다. IM뱅크 첫 이용고객 및 베스트 상품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스타일러와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있다. 또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금송아지 10돈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이숭인 IM뱅크본부장은 "IM뱅크와 IM샵을 믿고 이용해주시는 고객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사회를 위해서도 지역화폐, 지역특화 금융상품 등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꾸준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은행권 최초 안면인증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와 AI 챗봇, 마이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고객을 위한 최대 편의성과 금융 안정성을 결합해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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