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미국 힙합 뮤지션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과 협업한 '스페이스 레이지 오 드 퍼퓸'을 출시하고 국내 최초 향수 래플 판매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래플(raffle)'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만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소비 문화로 정착됐다. 향수를 래플 방식으로 판매하는 것은 업계 내에서 바이레도가 처음이다.
이달 7일까지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에게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바이레도와 이번 협업을 진행한 트래비스 스캇은 미국의 유명 래퍼로 음악은 물론, 패션, 예술에 걸쳐 MZ세대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세계적인 문화 아이콘이다.
트래비스 스캇과 협업한 제품들은 무조건 완판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나이키 스니커즈를 비롯해 맥도날드 햄버거, 리세스 시리얼 등 트래비스 스캇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은 전세계 소비자들을 설레게 했다.
트래비스 스캇X바이레도 '스페이스 레이지 오 드 퍼퓸'은 신비로운 우주의 향을 담은 콘셉트이다. 바이레도는 고객들이 향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도록 제품 설명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향 노트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시향 또한 진행하지 않는다. 대신 탑노트는 우주먼지와 반물질 입자의 향, 하트노트는 초신성의 향, 마지막 베이스노트는 대기 수증기와 암흑 성운의 향을 만들어 냈다고 추상적으로 표현했다.
향수를 담은 용기는 바이레도 특유의 투명 유리 보틀 대신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보라색 및 파란색으로 디자인했다. 여기에 트래비스 스캇의 손 글씨를 담은 로고와 독특한 제품명이 소장가치를 높여준다. 100ml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3만8000원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관계자는 "래플은 고객들의 흥미와 기대감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선착순 판매 방식보다 공정해 도입하게 됐다"면서 "MZ세대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