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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잇츠스킨, 북유럽 시장서 영향력 있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 매김

 

 

잇츠스킨이 동유럽을 넘어 스웨덴을 중심으로 북유럽 국가에서 K-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잇츠스킨은 지난해 10월 스웨덴 최대 유통사인 악스푸드(Axfood)와 드럭스토어 아포헴(Apohem)에 진출했으며 아포헴에서는 입점한 지 두 달 만에 품목 수를 기존 29개에서 40개까지 확장했다.

 

잇츠스킨은 지난 2017년 K-뷰티 진출 1세대로 북유럽 뷰티 시장 진입의 포문을 연 바 있다. 같은해 북유럽 최대 백화점 체인인 스웨덴 올렌스에 입점, 피부 타입에 따른 맞춤형 에센스로 인기를 얻으며 북유럽 시장에 K-뷰티를 알렸다.

 

현지에서 영향력있는 뷰티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기까지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전방위적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해왔다. 입점 채널 내 마케팅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물론, 소셜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시아와 유럽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터키 시장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터키 뷰티 시장의 60%를 차지하는 최대 뷰티 채널인 그라티스(Gratis)와 유통 채널 에크루(Ecrou)에 잇츠스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화장품 시장의 본고장 서유럽으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3월 유럽 아마존에 잇츠스킨 브랜드관 오픈을 준비 중이며 유럽 내 최대 뷰티 채널 중 하나인 노티노(Notino) 입점을 상반기 중에 완료할 계획이다.

 

임태현 잇츠한불 글로벌 영업 담당자는 "글로벌 채널을 다각화한 노력의 결실이 나타나고 있다"며 "잇츠스킨이 새로 입점한 곳들은 북유럽 진출을 염두에 둔 K-뷰티 브랜드들이 입점을 고대하는 대형 유통채널로, 치열한 경쟁 속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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