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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자주 "자제 MBTI 테스트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한다"

자주 온라인몰의 '일상재질 테스트' 유형 결과 예시 이미지. /신세계인터내셔날

 

 

MBTI 테스트가 MZ세대 사이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떠오르면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주(JAJU)가 개인 생활 유형을 파악,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일상재질 테스트'를 온라인몰을 통해 진행했다.

 

자주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약 3주간 총 25만여 명이 온라인 테스트에 참여했는데, 해당 기간 자주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2030 세대의 참여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의 반응이 뜨거웠다.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오는 재미와 신뢰도 높은 결과가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자주의 일상재질 테스트는 개인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 건강 등 세 가지 카테고리에 대한 약 20개의 객관식 질문으로 구성돼있다. "오늘 아침 컨디션은", "오랜만에 연락한 친구가 요즘 어떻게 지내냐고 물으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은?"과 같은 질문들로 누구나 쉽게 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를 마치면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총 24가지 유형 결과 중 하나를 도출한다. '아이돌 센터 재질의 선팔인', '느긋한 판다 재질의 둥지인', '바쁜 꿀벌 재질의 엑셀인'처럼 이색 결과와 관련 해석을 참조할 수 있다.

 

자주는 테스트 결과에 따라 24개 유형 맞는 각각의 상품을 추천하고 생활 속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느긋한 판다 재질의 둥지인 유형에게는 '코듀로이 원형 쿠션'을, 바쁜 꿀벌 재질의 엑셀인 유형에게는 '깨끗한 집 무선청소기' 같은 상품을 추천한 뒤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집콕러 #컨디션케어 #개인위생 등 맞춤 키워드에 맞게 다양한 상품도 제안한다.

 

자주 마케팅 담당자는"성향 테스트를 통한 마케팅은 고객에게 재미를 줄 수 있고, 기업은 고객 맞춤형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효과가 좋다"면서 "자주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주가 자체 개발한 일상재질 테스트는 오는 2월 28일까지 에스아이빌리지 내 자주 온라인몰에서 참여 가능하며, 참여 고객에게는 추천 원픽 상품 30% 할인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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