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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설 성수품 평년대비 1.4배 공급, 소비진작 나선다

대형마트들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 행사에 동참하고 있는 17일 서울 중구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배추와 무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뉴시스

농림축산식품부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수요가 많은 10대 성수품 공급을 평년 대비 1.4배 확대 공급하고 소비 촉진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주요 성수품 수급은 평년보다 가격이 다소 높은 상황에서 공급은 안정적인 흐름을 보일 전망이다.

 

정부는 배추·무는 한파 등에 대비해 비축(배추 2000톤, 무 3000톤 계획) 중인 물량을 수급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방출하고, 소고기·돼지고기는 계획된 물량이 차질없이 공급되도록 농협·생산자단체, 유통업계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청탁금지법 한시 완화를 계기로 설 명절 선물 보내기 캠페인 등 소비활성화 대책도 추진한다.

 

각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제품 등 우수 농식품 340여개를 전자모음집으로 제작해 선물 구입시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www.holidaygift.co.kr) 홍보를 강화하는 등 지자체와 공공기관, 주요 경제단체 등도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에 적극 동참한다. 학교급식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의 대체 판로 지원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판촉행사(1.11.~3.31, 10~30%↓)도 추진한다.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쇼핑몰 등 전국 1만8000여개 유통망이 참여하는 설맞이 판촉 할인 행사(1월28일~2월10일)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농협은 배추·무, 사과·배 등 성수품을 시중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한편, 사과·배 알뜰선물세트(5만세트)도 구성해(1.28~2.10, 하나로마트?농협몰, 10~20%↓) 공급한다. 한우·한돈 및 축산물 가공품 선물세트의 경우에도 26만세트를 하나로마트, 농협e고기장터 등을 통해 시중가 대비 15~25%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산림조합은 밤, 대추, 잣, 버섯 등 오프라인 판촉(10~20%↓) 하고 온라인 특별기획전도 운영한다. 사과, 배, 한우세트 등 설 성수품 판매방송을 공영홈쇼핑에 집중 편성(1.11.~31.) 하는 한편, 로컬푸드직매장(494개소), 바로마켓·내고향 장터 등 오프라인 장터(31개소) 개설 및 판촉행사(10~30%↓)등으로 성수품 구매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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